티스토리 뷰

 

 

지난 3일 2023-2024 시즌 프리미어리그 순연 경기 26라운드 토트넘 손흥민 선수의 옛 스승 포체티노가 이끌고 있는 첼시가 토트넘에게 2:0으로 승리하며 갈길 바쁜 토트넘 멈춰세웠는데요. 이에 토트넘은 2024-2025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까지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그럼 아래의 글을 통해서 토트넘 첼시 하이라이트와 경기결과 그리고 리뷰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 첼시 하이라이트 

 

 

 

토트넘 첼시 경기결과

토트넘 VS 첼시 경기결과
경기결과 첼시 2:0 토트넘
득점선수 24분 찰로바 (첼시)

72분 잭슨(첼시)

    

토트넘-챌시-경기결과
토트넘 첼시 경기결과

 

 

 

토트넘 첼시 리뷰

토트넘을 이끌고 있는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첼시를 상대로 4-2-3-1 포메이션으로 내세우며 최전방 공격수에는 히샬리송을 포진하며 왼쪽 윙에는 손흥민, 중앙에 클루셉스키, 오른쪽 윙에 존슨을 배치하였습니다. 수비형 미들필드에는 비수마와 사르가 포백 수비는 로얄, 반더벤, 로메로, 포로가 골키퍼는 비카리오가 선발로 나섰습니다. 지난 아스날 전과는 다른 포메이션으로 매디슨을 벤치에 낮혔는데요. 이에 포스테코글루 감독은팀을 새롭게 하기 위함이라고 말하였습니다.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전반 초반은 원정팀 첼시가 먼저 토트넘을 제압하였는데요. 중원에서 사르의 패스를 막으며 역습을 전개하며 첼시의 미하일로 무드리크가 토트넘 왼쪽 측면을 뚫은 뒤 잭슨에게 일대일 기회를 만들었지만 반더벤의 수비로 이를 막아냈습니다. 이후 주도권은 토트넘에게 넘어오면서 전반 17분 존슨의 크로스를 히샬리송의 슛을 첼시의 골키퍼가 막아냈습니다. 하지만 전반 24분첼시의 갤러거의 크로스를 찰로바가 그대로 연결하며 토트넘의 골망을 흔들며 1:0으로 리드해 나갔습니다. 이후 두팀은 소강상태를 보이며 1:0으로 첼시가 리드한채 하프타임을 맞이하였습니다.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하지만 후반전 역시 첼시의 우세가 보이며 후반 26분 첼시의 파머가 찬 프리킥이 골대를 맞고 나온 공을 잭슨이헤더로 넣으며 다시 2:0으로 첼시가 리드해나갔습니다. 위기를 느낀 토트넘이 강하게 첼시를 압박하며 후반 32분 역습 상황에서 공을 뺏은 토트넘의 손흥민은 왼쪽으로 달려가던 존슨에게 패스하며 존슨이 다시 손흥민에게 컷백을 시도하였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었습니다. 

결국 토트넘은 2:0으로 경기가 끝나면서 토트넘 손흥민 선수의 통산 3번째 10-10클럽 가입은 다음 리버풀전으로 기약하게 되었습니다.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 첼시 하이라이트

2023-2024 시즌 프리미어리그 26라운 토트넘 VS 첼시 경기를 놓치셨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토트넘 VS 첼시 하이라이트 장면과 손흥민 선수의 주요 장면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 첼시 하이라이트 보기

 

지금까지 토트넘 첼시 경기결과, 리뷰, 하이라이트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토트넘은 지난 아스날 전과 이번 첼시전에서 세트피스로만 2골을 내주면서 세트피스에 여전히 약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토트넘은 이번 첼시전에 패배하며 한 경기 더 치른 프리미어리그 4위인 아스톤 빌라와의 격차가 더욱 더 벌어지면서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의 희망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축구 통계업체 옵타는 이날 경기 전까지는 토트넘이 프리미어리그 4위로 시즌을 마무리할 확률이 4.8%에 불과하였는데 이번 첼시전의 패배로 그 확률은 더욱 더 떨어질것으로 보이며 반면 현 프리미어리그 4위 아스톤 빌라는 프리미어리그를 4위로 시즌을 마칠 확률이 95.1%에 달합니다.

이제 토트넘은 남은 4경기에서 현재 프리미어리그 우승 후보팀들인 리버풀과 맨시티 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아스톤 빌라의 경기를 지켜보아야 할 것입니다.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첼시-하이라이트
토트넘 첼시 하이라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