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미어리그 2023-2024 시즌 14라운드 맨시티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맨시티 대 토트넘경기가 손흥민 선수의 리그 9호 골과 1 도움의 맹활약을 펼치며 3:3으로 비기며 토트넘은 연패 탈출에 성공하며 프리미어리그 6위에서 5위로 올라섰습니다.

 

 

 

 

아래의 글을 통해 맨시티 토트넘 하이라이트, 경기결과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멘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
맨시티 토트넘 하이라이트

 

 

 

 

맨시티 토트넘 경기결과

 

 

맨시티 토트넘 경기결과 득점선수
경기결과 맨시티 3:3 토트넘
득점선수 6분 손흥민 
9분 손흥민 (자책골)
31분 필 포든 
69분 로 셀소
81분 잭 그릴리쉬
90분 쿨루세프스키

 

맨시티-토트넘-경기결과
맨시티 토트넘 경기결과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끌고 있는 토트넘은 손흥민을 최전방 공격수로 포진시켜 힐, 쿨루세프스키, 존슨, 로 셀소, 비수마를 미들필드 라인으로 우도지, 데이비스, 로열, 포로를 포백라인으로 골키퍼 비카리 오를 선발로 출전시키며 4-2-3-1 포메이션 전략을 들고 나왔습니다. 이에 맞서는 호셉 과르디올라가 이끌고 있는 맨시티는 최전방 공격수에는 홀란드를 공격형 미드필드는 필 포든, 알바레스, 실바, 도쿠를 배치시켰으며 수비형 미들필드는 로드리, 아칸지를 쓰리백은 그바르디올, 디아스, 워커 그리고 골키퍼는 에데르송을 선발로 출전시키며 3-2-4-1 포메이션 전략으로 맞섰습니다.

 

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
맨시티 토트넘 하이라이트

 

전반전 킥오프와 함께 토트넘은 맨시티 홈구장에서 주눅 들지 않고 강한 압박으로 전반 6분 쿨루세프스키의 롱패스를 손흥민이 맨시티 도쿠와 몸싸움 대결 후 헤딩으로 볼을 치고 달려 나가며 손흥민이 박스 오른쪽에서 슈팅을 날려 맨시티 골문을 뚫으며 토트넘이 1:0으로 리드해 나갔습니다. 하지만 전반 9분 맨시티의 프리킥 상황에서 손흥민의 오른쪽 허벅지를 맞아 자책골로 이어지며 1:1 동점상황이 만들어졌으며 이후 맨시티는 강하게 토트넘을 압박해 나가며 전반 31분 맨시티 알바레스의 패스를 받은 필 포든이 가볍게 토트넘 골문으로 골을 넣으며 맨시티가 2:1로 리드해 나갔습니다.

 

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
맨시티 토트넘 하이라이트

 

2:1로 맨시티가 앞선 가운데 하프타임을 맞이한 두 팀은 12:2로 맨시티가 토트넘을 슈팅 수와 점유율에서 압도한 채로 마쳤습니다.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팽팽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후반 24분 손흥민이 로 셀소에게 원터치 패스로 이어주며 그대로로 셀소가 왼발 슛으로 맨시티 골문을 가르며 아스톤빌라 전 이후 2경기 연속골을 기록하며 2:2 동점으로 팽팽하게 경기를 이어나갔습니다.

 

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
맨시티 토트넘 하이라이트

 

하지만 후반 30분 교체투입한 루이스가 후반 36분 비수마의 공을 뺏으며 홀한드에게 이어졌으며 그릴리시가 토트넘 골문에 공을 밀어 넣으며 3:2로 또다시 맨시티가 앞서갔습니다. 4연패의 수렁에 빠질 것 같았던 토트넘은 후반 45분 손흥민의 기점으로 존슨의 왼발 크로스로 쿨루세프스키의 헤딩골이 맨시티의 골문을 가르며 3:3 동점골을 만들어냈으며 후반 추가 시간 막판 맨시티의 총공세가 이어졌지만 주심의 판단미스와 토트넘 선수의 단합으로 맨시티 홈구장에서 3:3 무승부를 지켜내며 승점 1점씩을 나눠가졌습니다.

 

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
맨시티 토트넘 하이라이트

 

이날 맨시티의 홀란드 선수는 결정적인 패스로 후반 막판 맨시티의 골찬스를 살렸지만 주심이 맨시티의  어드벤티지를 주지 않고 휘슬을 부르며 경기 흐름을 끊어버리는 판단 미스를 하여 경기가 끝난 직후 맨시티의 홀란드선수는 화가 난 모습으로 경기장을 빠져나가는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
맨시티 토트넘 하이라이트

 

 

 

 

맨시티 토트넘 하이라이트

 

 

틴 손흥민은 이번 프리미어리그 9호 골로 통산 프리미어리그 112호 골이 되며 마네와 더블린을 제치고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다 득점 단독 2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1골 1 도움의 맨시티 토트넘 경기를 놓치셨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손흥민 선수의 주요 장면과 토트넘 하이라이트 영상을 함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맨시티-토트넘-하이라이트
맨시티 토트넘 하이라이트 다시 보기

 

 

이상으로 맨시티 토트넘 하이라이트 경기결과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무승부로 맨시티는 9승 3 무 2패 승점 30점으로 리버풀에 이어 3위로 내려갔으며 토트넘은 8승 3 무 3패 승점 27점으로 6위에서 5위로 올라갔습니다. 또한 토트넘의 주장 손흥민 선수는 프리미어리그 9호 골로 득점 선두 홀란드와 5골 차이, 득점 2위인 살라와 1골 차이로 좁혀나가며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경쟁에 다시 한번 올라섰습니다.

3연패에 탈출한 토트넘은 다가오는 9일 웨스트햄과의 홈경기에서 다시 한번 프리미어리그 상위권 도약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